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금융 경제

정부24, 숨은 나의 보조금 찾기

by 파닭파닭 2022. 7. 10.
728x90

정부 24, 숨은 정부 보조금 찾기

 

지나가다 보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이 엄청 많이 있다는 광고들이 많이 있다. 그동안 궁금하긴 했는데 솔직히 저런 거 제약도 많고, 조건도 많아서 난 안될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밑져야 본전이라고 생각하고 한번 들어가서 확인해 보자. 

 

https://www.gov.kr/portal/rcvfvrSvc/main

 

보조금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정부24 사이트에 들어가면 상단에 보조금 24 목록이 있다. 

간편찾기로 해도 되고 기존에 정부24 사이트에 로그인한 이력이 있다면 개인정보수집 동의만 하고 로그인해서 자동 찾기를 하는 게 더 편하다. 

이렇게 개인정보활용 동의를 하고 나면 이렇게 맞춤 안내가 나온다. 

정부 24는 정책을 찾아주는 사이트이고, 클릭을 하면 실질적으로 지원을 해주는 사이트로 연결이 되니까 사이트 이동을 한 다음에 정말 나에게 필요한 내용인지 확인해보면 된다. 

 

보조금 24의 내 혜택은 총 4개인데, 아이까지 포함하면 5개이다. 

중앙부처 3개, 지자체 지원 1개, 자녀 지원은 어린이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 지원이었다. 

 

지원이 많아도 사람마다 지원 내용이 많이 다르고, 이게 실질적으로 현금이 들어오는 그런 건 아니다.

서울시 청년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사업이나 근로장려금.. 이런 것들도 있긴 하다.

그래도 코로나 지원금처럼 현금같은 느낌은 아니라서....조금 애매한거 같기도 하고... 

뭐가 있는지 알아 놓고, 실제로 필요할 때 찾아서 이용하면 좋을 듯하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