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LOVE TRAVELS/맛집 ♡

[대구 수성] 수성구 장작구이 통닭 - 만계화

by 파닭파닭 2024. 8. 30.
반응형

매번 핑계이긴 하지만 현생에 치이면서 내돈내산만 올리다 보니 포스팅이 애매하네요.

포스팅이 없었던 기간 밀렸던 것들을 올려야 되는데, 계절이 너무 안 맞으니 계절을 적당히 맞춰서 좀 늦은 이야기라도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넋두리 그만하고 오늘 포스팅은 동네 맛집인 만계화 입니다.

https://place.map.kakao.com/1563976733

 

 

 

집 근처 동네 맛집으로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장작구이 치킨 전문점이에요.

매장 자체는 크지 않습니다. 10개 안 되는 테이블이 있고 장작구이라곤 해도 치킨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배달이나 포장 주문이 많은 매장이에요.

메뉴판 사진이 없는데... 기본 메뉴인 만계화 장작구이에, 마늘치킨 버전인 흑계화, 매콤 버전인 홍계화 등이 있어요. 아이 때문에 기본 장작구이와 베이컨 감자 샐러드 위주로만 먹었는데 괜찮아요.

 

메뉴 사진이 없어서... 지도 상점 메뉴 안내로 대체 합니다.. ㅡ.ㅠ 정보 업데이트가 느려서 현재 가격은 여기보다 인상된 품목들이 조금 있네요 (출처: 카카오맵)

 

 

 

 

매장에서는 기본 반찬으로 땅콩 볶음과 치킨무가 나오네요. 치킨은 전형적인 장작구이이고, 닭이 크지는 않은데 바닥에 부추와 찹쌀 누룽지가 깔려 있어서 같이 먹기에 좋아요. 테이블마다 목장갑과 위생장갑이 있어서 손으로 뜯어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봐도 사이드 메뉴로 가장 인기 있는 베이컨 감자샐러드입니다. 생크림소스 베이스에 후추향이 꽤나 들어 있어서 사이드로 괜찮아요. 메인과 함께 전형적인 맥주 안주입니다.

메인이 양이 많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사이드가 하나 정도 같이 있으면 좋은데 샐러드나 가락국수가 궁합이 좋네요. 닭 하나만 있으면 좀 아쉬운 양... 

 

 

 

 

배달이 메인이다 보니 집에서 배달도 한 번 시켜 먹었어요. 메뉴 구성은 동일하고 부추는 깔려서 오고 찹쌀밥을 좋아해서 추가했어요. 보통 장작구이처럼 닭 안에도 밥이 있긴한데 추가로 시킨게 양이 더 많네요. 

 

요즘 장작구이나 전기구이 통닭이 많지 않은데, 매장 식사도 가능하고 사이드도 나쁘지 않은 매장이에요.

멀리서 찾아오는건 모르겠지만 동네 맛집정도는 되는 수준!?  한 번씩 맥주 한잔과 함께 하기 좋은 만계화입니다.

오늘의 짧은 포스팅 끝!

 

만계화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526길 14 1층 (우) 42068

매일 17:00 ~ 01:00, 053-262-7776

반응형

댓글